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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사업
사례관리사업 소개

24시간 노인학대 위기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하여 위기에 처한 피학대 노인을 안전하게 보호하고, 피해노인과 가족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

24시간 노인학대 신고전화 운영

- 연중 24시간 노인학대신고전화 1577-1389를 통한 신고전화
- 노인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, 이메일 등을 통한 온라인 접수
- 직접 내방 및 이동상담을 통한 대면 접수
- 119, 129 및 110에 의한 접수

노인학대 사례관리

- 학대사례에 대한 개입, 평가, 종결, 사후관리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진행
- 학대사례에 대한 개입, 평가, 종결, 사후관리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진행

사후관리

- 사례관리 종결 후 상황개선 및 서비스 제공 정도 평가 후 종결
- 종결 사례에 대한 사후관리

사례판정위원회 운영

- 사례개입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법률•의료•복지•행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위촉하여 사례판정위원회로 구성, 분기1회 이상의 사례판정위원회의 실시를 통한 판정 및 슈퍼비전

일시보호쉼터 입소 제공

- 학대피해노인의 요청 및 위기상황으로 인해 학대행위자와 격리가 필요한 경우, 장기적 보호가 필요한 경우, 가족을 이용한 최대한 정보제공 및 시설입소 추진

노인학대사업 체계 흐름도
흐름도